비어투어리스트 맥주 동영상 리뷰 1편~10편

 

 

맥주 동영상 리뷰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오래전부터 해 왔다. 이미 글로 하는 리뷰는 굉장히 많다. 심지어 살찐돼지 (http://fatpig.tistory.com/) 님의 덕력을 뛰어넘기는 이제 어려운 경지에 이르지 않았나 생각한다.

 

하지만 동영상 리뷰는 아직 국내에서는 많이 시도되지 않았고, 특히 크래프트 맥주의 저변이 아직 넓지 않은 한국에서는 좀더 쉬운 방법으로 맥주를 설명해주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동영상 리뷰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1월부터 동영상 리뷰를 만들기 시작했다. 열개를 만들고 나서 한꺼번에 홍보를 하고 싶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과연 내가 이 민망하고 낯뜨거운 동영상 리뷰를 지속적으로 계속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스스로 의문이 들었기 때문이다.

지난 2달 반 정도를 해 본 결과로는, on & off 는 좀 있을 수 있지만,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게다가 처음 10개를 만드는 중에도 조금씩 노하우가 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는 스스로를 보면서 앞으로는 조금 더 발전하면 얼굴을 드러내고 하거나, 아니면 몇몇 유명 맥덕들을 guest 로 초대한 후에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예를 들면 사우어 맥주에 Pooh님과 Midikey님 초대)

아무튼 그런 의미에서 지난 10개의 에피소드를 공개하기로 마음 먹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이 봐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